인천소방본부와 페르가나주 소방안전분야 발전 및 협력 확대 업무협약 체결

최고관리자 0 570


29일 인천소방본부 허석곤 본부장은 페르가나주를 공식 방문하고 Mr. Bozarov 주지사를 예방하고 양측의 안전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
인천소방본부에서는 지난해 12월 내용연수가 경과한 펌프차 4, 물탱크차 2, 구급차 2대 등 총 8대의 소방차를 한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협회와 협업하여 우즈베키스탄에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올해 8월에는 차량과 장비에 대한 각 분야의 전문 소방대원이 현지에 방문해 차량조작 및 정비, 구급장비 사용법 등 기술도 지원했다.

, 9월에는 우즈베키스탄 비상상황부 소방재난 대표단에서 선진 재난대응 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인천소방본부를 방문하기도 했다.

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부터 진행된 교류를 바탕으로 우호협력 관계 강화와 다양한 국제교류 기반조성 및 국제재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.

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페르가나의 소방안전 인프라 구축을 위한 소방차량 등 장비 지원과 각국의 재난관리시스템 개선을 위한 소방관 교류 사업 등이 포함되어 있다.

허석곤 본부장은 양 기관이 체계적인 업무협력으로 소방∙안전 환경발전 및 교류 협력을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.

 

※ 출처 : http://www.giview.co.kr/news/article.html?no=105202 

※ 제공 : 한 우즈베키스탄 비즈니스 협회 사무국   

0 Comments